오래전부터 광고는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으며, 모바일 앱 시장에서는 성과(퍼포먼스) 위주의 광고가 주목받고 있죠. 광고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에서부터 광고의 소재까지, 각 요소들은 앱 광고 캠페인의 실적 및 ROI(Return on Investment)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중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그 성과 및 효율이 높은 소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 광고가 어떤 게재 위치(인벤토리)에서 우수한 효율을 보이는지 조사한 인포그래픽을 공유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앱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요약
○ CTR을 분석해보았을 때,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및 롤플레잉 앱이 모든 지역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 한국의 경우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및 RPG 카테고리에 집행되는 동영상 광고의 CTR(Click Through Rate: 클릭율)이 가장 높습니다.
○ 캐주얼 카테고리의 경우, 미국에서는 13.7%가 임프레션(광고 노출)이 클릭으로 연결되는 반면 한국에서는 1.7%가 클릭에서 인스톨로 전환됩니다.
○ 국가별로 이러한 수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RPG게임의 전환율은 미국에 비해 한국에서 3배 높았습니다. 이는 양국의 게임 유저들의 성향 차이(주로 어떤 종류의 게임을 어떠한 방식으로 플레이하는지)때문이기도 합니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인포그래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