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ppLift의 첫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 ‘퍼스트스크린 2016’에서의 모든 것

지난 6월 15일, AppLift는 본사가 위치한 베를린에서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인 ‘퍼스트스크린 2016’을 개최했습니다. AppLift답게 모바일 퍼포먼스 광고와 애드테크 관련 컨텐츠들로 알차게 구성된 컨퍼런스였는데요, 현장의 분위기를 직접 살펴보시죠.

우울했던 봄이 지나고, 따뜻한 햇볕의 기운이 느껴지는 6월! (특히 독일 같은 경우, 봄에 비도 많이 오고, 우울한 날씨가 지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ppLift는 세계 각지에 있는 앱리프터들뿐만 아니라 모바일 업계 종사자, Entrepreneur 분들을 베를린에 있는 Kino International로 초청했습니다. 총 500명이 넘는 분들이 저희 컨퍼런스에 참여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AppLift는 독일 현지 업체인 Online Marketing Rockstars(OMR)와 협력해서 차별화된 컨퍼런스를 준비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마케터, 기술전문가, 모바일 업계를 이끌어 나가는 Entrepreneur, 그리고 혁신가들이 만나 서로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고, 함께 모바일 업계의 미래를 같이 그려 나갈 수 있는 포럼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차별화된 컨퍼런스를 만들기 위해서, 연사분들도 업계에서 저명한 분들로 모셨습니다. 미래학자인 Pablos Holman, 축구 선수에서 기업가로 거듭난 Demy de Zeeuw , Dubsmash의 Suchit Dash, 그리고 저희 AppLift의 대표인 Tim Koschella가 퍼스트스크린을 풍성하게 채워 주셨지요. 각각 연사분들이 인사이트가 넘치는 세션을 통해서 참석자분들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넘치는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테크놀로지, 끝내주는 음식, 그리고 ‘파티’! – 이번 첫 퍼스트스크린 컨퍼런스를 요약할 수 있는 세 가지 키워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계속 아래 내용을 읽어 내려 가시다 보면, 여러분들은 스스로도 모르는 사이에 이미 2017 퍼스트스크린에 등록하고 계실 겁니다.

미래학자, 축구 선수, 그리고 마술사로부터의 레슨

Melissa Gallo(IAB Tech Lab)는 모바일 프로그래매틱에 관한 연사를 통해서 분위기를 띄워주었고, Jake Ward(App Developer Alliance)는 Eric Seufert(Heracles)와 Christian Calderon(Ketchapp Games)과 함께 User Acquisition(유저 확보) 관련 최근 동향에 대해 핵심을 콕콕 짚어주었습니다. 행사장은 온종일 패널 토론과 열띤 대화들로 가득 차 있었지만, 참석자분들을 위해 꽤 색다른 세션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키노트 연설을 통해서 그가 어떻게 말라리아를 퇴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였고, Demy de Zeeuw는 축구선수에서 기업가로 성장해나간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Christoph Wilke는 마술로 모든 참가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하였죠.

현장의 모습들을 담은 영상을 통해 분위기를 조금이라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행사장에서 빠질 수 없는 맛있는 먹거리들

Fs7

물론 모바일 애드 테크도 중요하지만,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는 없겠죠!

비록 함부르크(Hamburg)는 아니더라도 베를린에서 맛보는 ‘햄버거(Hamburger)’, 그리고 신선한 과일 샐러드, 그리고 맛있는 로컬 커피로 참석자 분들이 허기를 느낄 여유조차 없도록 계속 계속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House of Weekend에서의 After Party!

컨퍼런스를 마친 후, ‘House of Weekend’에서 멋진 전경과 베를린의 상징인 TV타워를 바라보며 성공적인 컨퍼런스의 개최를 축하하는 애프터파티를 했습니다. 비록 사진만으로는 그 때의 신나는 분위기를 전부 담을 수는 없겠지만, 조금이라도 느껴 보실 수 있게 공유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퍼스트스크린 연사 분들, 그리고 참석자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퍼스트스크린에서의 사진이 더 보고싶으시다면, 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내년에 또 만나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앱리프트의 네이버 블로그(http://goo.gl/l07ufd)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앱리프트에서는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고 모바일 마케팅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X